화장 마음을 훔치다의 내용과 화장이 필요없는 mtm

화장 마음을 훔치다의 내용과 화장이 필요없는 mtm

화장 마음을 훔치다의 내용과 화장이 필요없는 mtm

2011년 4월 24일(일) 밤 11시 SBS 스페셜(247회) ‘화장, 마음을 훔치다’를 시청하였다.

‘일인당 화장품 소비량 세계 2위’ 세계 화장품회사들의 테스트 마켓으로 자리 잡은 지 오래인 대한민국. 우리 사회에서 화장은 예의를 넘어 의무로까지 여겨지고 있다. 외모는 물론 능력과 성격을 표출하는 수단이 되어버린 메이크업. 남성까지 동참하게 된 화장 열풍! 2011년 대한민국, 화장은 우리에게 어떤 의미일까?

▶ ‘화장은 나의 힘’

‘화장으로 성형을 한다’는 스무 살 다미 씨. 가족들조차 그녀의 맨얼굴을 마지막으로 본 것이 벌써 2년 전이다. 그녀는 하루의 대부분을, 심지어 잘 때까지도 풀 메이크업 상태로 지낸다. 어릴 때부터 ‘예쁜이’로 통했다던 그녀는 왜 화장으로 얼굴을 가리게 된 걸까? 국내 최고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만난 다미 씨.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변한 그녀를 만난 가족은 어떻게 받아들일까? 그녀는 과연 자신의 얼굴을 되찾았을까?

▶ 화장한 그대, 아름답다?

여자라면 누구나 더 아름다운 자신을 꿈꾼다. 한국 여성들이 매일 아침 화장하는 시간은 무려 40분! 분주한 아침, 밥은 포기해도 화장만큼은 안 할 수 없다는데… 우리는 왜 화장한 얼굴을 보면 예쁘다고 느끼는 걸까? 화장 속에 감춰진 인류 진화의 비밀을 밝혀본다. ‘예쁜 사람’은 곧 ‘매력적인 사람’인 걸까? 실험을 통해 알아본 메이크업과 호감도의 상관관계! 여성의 맨얼굴과 화장한 얼굴에서 남성들이 느끼는 인상의 차이가 의미하는 것은?

▶ 화장 권하는 사회

화장은 일종의 ‘서비스’이다. 선택이 아닌 필수로서의 메이크업! 실제로 국내 모 영화관에서는 빨간 립스틱을 바르는 것이 의무라는데… 단지 빨간 립스틱 하나 발랐을 뿐인데, 손님들이 직원들의 용모와 의사소통에서 두 배 이상 만족을 느끼는 이유는 무엇일까?화장하는 연령이 낮아지고 있다! 숙명여대 연구진이 진행한 조사에 따르면 절반에 가까운 여중생들이 색조 화장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들의 사회 참여가 늘어나고, 미디어에 노출된 청소년들이 ‘화장 문화’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게 된 것. 과연 어릴 때부터 화장하는 것은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까? 중학교 2학년 때부터 꾸준히 화장을 했다는 다미 씨. 피부과 검진 결과, 피부건강이 좋지 않은 것은 물론 주름도 나이에 비해 2배 이상 높다는 결과가 나왔는데…화장품, 비쌀수록 효과가 좋을까? 많이 바를수록 피부가 건강해질까? 화장품을 많이 사용해본 뷰티 컨설턴트 피현정 씨가 건강한 피부를 위한 ‘화장품 다이어트’를 소개한다.

▶ 마음을 화장하다

2009년 프랑스에서 유명 여배우 3명이 맨얼굴로 잡지 표지를 장식하는 사건이 일어나 유럽은 물론 미국에까지 큰 반향을 일으켰다는데… 최근 미국에서 ‘진정한 나’를 찾자는 취지로 확산되고 있는 ‘노 메이크업 운동’. 미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발견했다는 그들이 화장한 얼굴에 익숙해진 우리에게 던지는 메시지는?

또 앵커우먼이 화장을 안하고 나타나거나 화장을 안하는 주간을 정하는 경우도 있었다. 화장이란 사회생활을 하는 여성에게는 예절처럼 느껴지기도 하고 또 공개된 장소에서 화장을 하는 여성을 싫어하는 사람도 있다. 사실 모든 가치가 상품화된 세상에서 또 화장으로 변한 미모가 더 경쟁력이 있는 사회에서 화장에 대해서 나무라고 싶은 생각은 없다. 하지만 화장으로 눈이 충혈되어 나빠지고 피부도 노화가 되니 너무 이른 시기에 화장하는 것은 권하고 싶지는 않다. 화장은 가리는 것이지 화장의 기능성 성분이 진피까지 스며들어 피부를 좋게 한다는 허상을 버려야 하며 적은 수의 화장품을 쓰고 덧바른 것이 낫다는 충고를 들어야 한다.

이미지한의원에서는 화장이 불필요한 동안 피부를 만드는 방법이 있다. 바로 여러 개의 침을 이용하여 진피의 콜라겐을 증식시켜주는 치료이다. 진피는 수분을 머금어 탱탱하게도 보이며 피부를 구성하므로 진피가 피부 미용의 핵심이다. 따라서 mtm등으로 모공을 탄력있게 하며 잔주름을 개선하며 피부의 각질을 제거하여 화장보다는 침시술로 미모를 가꾸어보자.

www.imagediet.co.kr에 대하여

www.imagediet.co.kr 02-3482-0075 stretchmark scar treatment 화상흉터 및 튼살치료
이 글은 Uncategorized 카테고리에 분류되었습니다. 고유주소 북마크.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