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곡 명태와 눈밝아짐 튼살치료

가곡 명태와 눈밝아짐 튼살치료

변훈 곡 / 양명문 시 / 베이스 오현명 명태

검푸른 바다 바다 밑에서 줄지어

떼지어 찬물을 호흡하고

길이나 대구리가 클대로 컸을 때

내 사랑하는 짝들과 노상 꼬리치며

춤추며 밀려 다니다가

어떤 어부의 그물에 걸리어

살기 좋다는 원산 구경이나 한 후

이집트의 왕자처럼 미이라가 됐을 때

어떤 외롭고 가난한 시인이

밤늦게 시를 쓰다가 쇠주를 마실 때 칵!

그의 안주가 되어도 좋다

그의 시가 되어도 좋다

짝짝 짖어지어 내 몸은

없어질지라도

내 이름만 남아 있으리라

명태, 헛 명태라고

헛 이 세상에 남아 있으리라

이 노래는 발표되어 12년동안 잠복되어 있다가 앵콜 공연을 5번이나 받았다고 한다. 6.25이후의 피폐했던 생활에서 서민의 애환이 남아 있어서 가사 전달에 비중을 두고 노래한다고 한다.

명태는 조선조(인조) 함경도 관찰사(민모씨)가 명천군(明川郡)에 초도순시를 했을 때 반찬으로 내놓은 생선이 담백하고 맛이 좋길래 이름을 물었더니 명천에 사는 태(太)씨 성의 어부가 처음으로 잡아온 고기라는 주민들의 말을 듣고 명천의 명자와 태씨 성을 따 명태(明太)라는 이름을 지어주었다고 전해진다. 명태를 잡는 방법에 따라 별명도 많은데 먼저 유자망으로 잡은 것은 그물태 또는 망태(網太)라고도 하고, 연승으로 잡은 것은 낚시태, 겨울에 나는 것은 동태(凍太), 3∼4월 봄에 잡히는 것은 춘태(春太), 산란을 한 명태가 살이 별로 없어 뼈만 남다시피 한 것은 꺾태, 노가리(부산)는 앵치라고 부르고 있다. 이 밖에도 북어, 선태(鮮太), 왜태(특대), 애기태, 막물태 (맨나중 어기에 잡힌 작은명태, 함남), 은어바지(초겨울에 도루묵떼를 쫓는 명태를 가리킴), 섣달바지(함남), 더덕북어(서울) 동의보감에 따르면 간을 보해 술독을 풀어주는 효과가 탁월하다. 특히 소변이 잘 나오지 않을 때 동태를 먹는다. 황태는 내장을 빼낸 명태를 공기가 맑은 10℃ 이하의 눈이 많이 내리는 추운 산간지역에서 낮에는 녹이고 밤에는 꽁꽁 얼리면서 12월부터 이듬해 4월까지 약 5개월간 서서히 말리면 살이 노랗고 솜방망이처럼 연하게 부풀어 고소한 맛이 나서 식사와 술안주용으로 좋다. 황태는 해독시키고 농약이 잔류하는 음식물 섭취를 통한 각종 암과 난치병을 완화시키는 식품이며 신약본초에는 연탄가스 일산화탄소 중독에도 쓰인다. 하지만 명태는 밝을 명[明]이란 글자가 들어 있기 때문에 눈이 밝아지는데 효과가 매우 크다. 삼수갑산에 눈이 어두운 사람들이 많았는데 겨울에 1달 동안 어촌에 나와 명태를 먹으면 눈이 많이 밝아진다고 해서 ‘명태’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한다. 생명태 속에는 수분이나 단백질을 비롯하여 지방, 칼슘, 인 철분 같은 영양성분이 골고루 들어 가는데 특히 명태의 간유[肝油 한의학적으로 눈이 간에 속함]에는 대구보다 3배나 많은 비타민 A가 들어 있다. 명태와 마찬가지로 한의학적으로 눈이 밝게 하는 약재는 결명자, 초결명, 목적, 국화, 구기자등이 있다. 한의학으로 총명탕이 있는데 귀밝을 총, 밝은 명이라서 시력, 청력이 좋으면 감각기관과 뇌신경 발달해서 머리가 좋아지는 설명이 있다. 필자는 황태구이를 매우 좋아하는데 나쁜 시력을 좋게 하려고 구미가 당긴다는 생각이 든다. 이순[耳順]이 귀에 자기를 욕하는 나쁜 소리등이 안들리는 때이듯이 시력이 좋아지면 아마 더 나쁜 것을 볼수도 있다. 본인의 눈이 밝아서 몸에 있는 튼살이 더 눈에 보여질수도 있다. 튼살이 존재할 경우 이미지한의원에서는 ST침으로 치료를 하는데 진피 콜라겐을 침으로 강제적으로 끊어서 다시 이어져서 재생이 된다.

www.imagediet.co.kr에 대하여

www.imagediet.co.kr 02-3482-0075 stretchmark scar treatment 화상흉터 및 튼살치료
이 글은 Uncategorized 카테고리에 분류되었습니다. 고유주소 북마크.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