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미용 체형관리서비스 피해와 튼살치료

피부미용 체형관리서비스 피해와 튼살치료

한국소비자원(원장 박명희)에는 고액ㆍ장기간의 ‘피부미용이나 체형관리서비스’를 충동적으로 계약한 후, 다양한 사유로 해지를 요구하는 소비자와 이를 거부하는 사업자간의 분쟁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우리 원에 접수되고 있는 사례를 참고하여 피해를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소비자원에는 최근 3년간 총 7,416건이 접수되었으며, 이 가운데 501건이 피해구제 사건으로 처리되었습니다. 피해구제 총 501건을 분석한 결과, 90%이상이 중도해지 관련 사건이었습니다. 이때 사업자는 이용횟수나 회당 요금을 임의로 산정하고 무료제공했던 서비스까지 포함하여 과다한 위약금을 청구하지만, 소비자들은 과다하다고 항변할 뿐 계약내용이 확실치 않아 해결이 쉽지 않습니다.

해지시 과도한위약금 요구 313건(62.5%)였다.

충동적 계약, 직장(집)이사, 시간내기 곤란, 특수관리(비만관리,두피관리,여드름치료 등) 효과 불만족, 폐업(업주변경), 관리사 잦은 교체, 서비스 불만족 등 해지 절대 거부는 112건(22.3%)이었다. 환급 지연은 27건(5.4%)이었다. 부작용 발생은 47건(9.4%)으로 화상(석션기, 아하산, 원적외선사용),피부트러블(광접촉성피부염, 자극성피부염, 가려움, 홍반), 피멍, 부종, 함몰 발생 등이며 기타 2건(0.8%)이다.

평균 계약금액은 144만원 총 501건중 계약금액 50만원 이상이 73.5%에 해당 최고금액은 비만관리 프로그램 계약으로 1,374만원 첫 계약 후 관리 중에 복부, 등, 전신 혹은 특수경락, 필링 등의 추가계약을 체결해 금액이 높아지는 경우가 많음.

첫번째 사례로 노상 호객 행위로 충동 계약, 중도 해지시 과도한 위약금 요구하는 경우로 2008. 11. 퇴근길 전철역 출구 노상에서 ‘피부테스트’를 무료로 해준다는 얘기를 듣고 피부관리실에 따라가 몇 가지 테스트를 받음. 이후 회원으로 등록·관리하면 여드름까지 치료가능하다고 권유하여 1년 관리비 240만원 결제 후 당일 1회 서비스 받았으나, 충동계약을 했다는 생각이 들어 다음날 해약을 요구하니 위약금 100만원 요구함.

두번째 사례로 백화점의 이벤트 당첨 무료마사지 이용 후 체결한 계약의 해지 요구가 있고 2008년초 백화점 이벤트에 응모후 8만원권 마사지티켓에 당첨되어 해당 관리실을 방문해 마사지를 받고, 이를 계기로 페이스관리 24회 250만원 계약을 체결함. 이후 관리사의 적극적 권유로 상반신관리 10회 100만원 추가 계약함. 2008. 7. 피부트러블과 유학으로 더 이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어 해지를 요구하니 해지는 절대 안된다며 화장품으로 받거나 귀국 후에 이용하라고 함.

세번째 사례로는 피부관리 후 피부트러블 발생이며 2008. 5. 피부관리서비스 10회 35만원에 계약함. 2회 관리후 피부트러블이 발생하여 피부과에 갔더니 과도한 자극이나 화장품에 의해 ‘모낭성 구진과 농포’가 발생했다며 3~4주 진단서를 발급해 줌. 피부관리실에 치료비 보상을 요구하니 잔여 이용료 8회분 요금만 환급해 주겠다고 함.

네번째 사례는 비만관리 서비스 중도해지시 환급 거부로 2008. 4. 비만관리 24회 약정후 90만원을 카드 결제함. 12회 이용 후 사정상 해지를 요구하니 이용 기간이 2개월로서 이미 2개월이 경과했다며 거부함. 타인 양도를 문의하니 가족에게는 양도할 수 있다고 했으나 이후 이마저도 거부함.

다섯번째 사례로는 업주 변경에 따른 소비자피해로 2008. 1. 회당 15만원 상당의 피부관리를 20회 계약하면 150만원에 할인해 주겠다고 하여 계약하고 6개월간 5회 이용함. 이후 사정상 가지 못하다가 2개월후 방문하니 상호와 업주가 변경된 상태로 새로운 업주가 기존 회원에게 서비스를 지속하고 있었음. 새로운 업주에게 환불을 요구하니 이용은 가능하나 환불은 절대 불가하다 하였다.

필자가 근무하는 한의원에서는 피부 미용 부작용이나 효과가 없음등으로 많이 방문한다. 특히 여드름이나 기미 주근깨등 의료인이 근무하는 병원에서도 치료가 어려운편인데 미용실등에서 치료를 하겠다고 나서며 결국 치료는 안되며 고액의 치료비만 날리고 부작용으로 고생하는 사례를 수없이 봐왔다. 같은 이치로 의약품보다 효능이 떨어지는 화장품이 여드름, 아토피등을 치료한다는 허위 기능표시와 불법광고로 문제를 야기하며 스테로이드나 다른 기타 약물을 섞는 경우도 비일비재하다. 튼살은 의학적 처치로만 치료되는데 튼살 크림으로는 튼살의 예방이나 치료가 안된다. 튼살크림 유효성분에 대해 식약청에서 허가를 내준 사항이 없고 설사 효능이 있어도 표피층의 각질층조차 뚫지 못하니 만약 튼살시술에 튼살크림을 같이 파는 병원은 주의해야 한다. 특히 면역억제와 피부염증을 가라앉히는 스테로이드는 튼살을 유발하기 쉽다. 이미지한의원에서는 ST침치료로 진피 콜라겐을 자극해서 튼살을 치료하는데 기혈순환을 촉진하며 염증, 가려움, 멍등이 생길 수 있다.

www.imagediet.co.kr에 대하여

www.imagediet.co.kr 02-3482-0075 stretchmark scar treatment 화상흉터 및 튼살치료
이 글은 Uncategorized 카테고리에 분류되었습니다. 고유주소 북마크.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