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 무대에서 비만인 퇴출과 자향미 튼살치료

2017-03-29 16;52;45오페라 무대에서 비만인 퇴출과 자향미 튼살치료

언젠가부터 비만형의 프리마돈나를 오페라에서 찾아보기 어렵게 되었다. 오페라 무대에서 뚱뚱한 성악가 대신 허리가 잘록하고 늘씬한 성악가가 주목받고 있기 때문이다.

찰츠부르크 페스티벌의 감독이자 독일 최고 연출가인 위르겐 플림은 이제는 듣고 보는 방식의 오페라를 추구한다고 밝혔다. 오페라 가수는 뚱뚱하다는 고정관념을 탈피하기 위해 포스터에도 날씬한 성악가를 내세웠다.

미모의 혹인 소프라노 다니엘 드 니스Danielle de Niese연출가들이 날씬한 오페라 가수를 찾고 있다며 이는 오페라에 현실감을 불어넣기 위해서라고 밝혔다. 또 그녀는 코끼리와 같이 큰 덩치로 무대에 오르면 극적인 공감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고 했다.

한편, 베르디의 오페라〈라 트라비아타〉에서 여주인공 비올레타 역을 맡기로 한 소프라노 다니엘라 데시Daniela Dessi2009~2010 시즌에 돌연 출연 취소를 했다. 연출을 맡은 프랑코 제피렐리 감독이 뚱뚱한 여성이 비올레타 캐릭터를 연기하는 건 맞지 않다고 말했기 때문이었다.

감독의 이 말에 마음의 상처를 받은 데시는 나는 고작 65kg에 불과 할 정도로 스스로를 잘 관리해왔다. 너무 마르면 목소리가 제대로 나오지 않는다. 성악가는 외모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목소리로 노래를 부른다는 사실이 중요하다며 울분을 토했다.

2004년 런던 코벤트 가든 로열 오페라단에서는 리하르트 슈트라우 스의 오페라〈낙소스 섬의 아리아드네Ariadne Naxos〉의 주역으로 미국의 세계적인 소프라노 데보라 보이트Deborah Voigt를 캐스팅했다가 뚱뚜아다는 이유로 퇴출하고, 대신 당시 무명의 날씬한 소프라노 안네 슈바네빌름스로 교체했다. 현대적 연출로 몸에 딱 달라붙는 의상을 준비했는데 보이트가 그 옷을 소화할 수 없다는 의미에서였다. (이후 보이트는 위의 윗부분 바깥에 작은 주머니를 만들어 이를 소장에 연결시키는 위측관형성수술을 받고 45kg의 감량에 성공해 다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이야기가 살아 있는 클래식 상식백과, 이헌석 이정현 지음, 돋을새김, 페이지 74-76

 

오페라 무대에서 뚱녀 퇴출?이란 자극적인 책 내용이었는데 단편적인 인간관계가 우선인 세상이 점차 외모 중심으로 돌아가고 있다. 필자 생각은 우선 본인이 자신에 대한 애정이 중요하다고 본다. 즉 뚱뚱하던 날씬하던 본인의 몸을 사랑하고 또한 건강치 못하고 질병이 비만으로 유래한다면 몸을 슬림하게 만들어야 한다. 즉 타인의 기준이 아니라 본인의 주관대로 몸을 재해석할 필요가 있다.

다이어트는 사실 본인 의지로 한의학적으로 발산하려고 하는 陽氣양기를 높이는 운동량을 늘이고 축적하려고 하는 陰氣음기를 낮추는 음식량을 통제해서 달성할수 있다. 그런데 다이어트로 피하지방을 줄였어도 한번 찢어진 진피로 발생한 튼살은 본인 노력을 벗어나 있다.

튼살은 한의학적인 ST침 튼살침으로 치료가 된다. 튼살침의 원리는 진피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다시 끊어 본인 피부 치유의 자생력으로 원래 피부로 복원하려고 바뀌게 되는 것이다. 튼살 치료를 위해 카카오톡 010-8632-6138 5image, 02-8432-0075 http://www.jahyangmi.co.kr 201744일 이후에강남역 8번출구에 있는 자향미 한의원을 방문해주기 바란다.  

www.imagediet.co.kr에 대하여

www.imagediet.co.kr 02-3482-0075 stretchmark scar treatment 화상흉터 및 튼살치료
이 글은 Uncategorized 카테고리에 분류되었습니다. 고유주소 북마크.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